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일일 방문자 100명을 돌파하며

티스토리 운영일지/방문자

by 메테오 2022. 11. 17. 17:06

본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이제 한 달이 조금 넘었는데요. 블로그를 쓰긴 했는데 한 달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운영하겠지만 블로그 일일 방문자가 100명이 넘어서 기념하려고 글을 씁니다. (이거라도 기념해야 제가 운영해 나가는데 힘이 더 날 거 같아서요)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일주일이면 일일 방문자 100명 찍고 한 달이면 1000명 될 줄 알았는데 후..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도 양질의 글을 쓰려고 노력하는데 제가 글을 썼던 사람이 아니고 블로그가 처음 글을 쓰는 거라 글쓰기도 쉽지가 않고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운영해 나가려고 노력했어요. 원래 하루 평균 30~40명 정동의 방문자를 유지했었는데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100명 가까이를 3일 동안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기도 하고 기념하고 싶기도 해서 글을 써요

일일 방문자 100명 돌파

위 이미지를 보시면 엊그제 일일 방문자가 103명을 찍었네요 100명을 돌파하기까지 대략 40일정도 걸렸습니다. 100명을 찍어 봤으니 다음 목표는 조금 더 크게 잡으려고 해요 한 1000명까지 얼마에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하루에 1일 1포스팅 하면서 잘 견뎌 보겠습니다.

1000명이 되기 까지 보안해야 할 점

총 방문자 수
검색으로 인해 유입된 방문자 수

아무래도 제 채널이 경제 채널이다 보니 저는 다음 검색량보다 구글 검색량을 더 늘리고 싶은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쓴 지 40일도 안돼서 그런지는 몰라도 구글 유입이 없네요 색인도 수동으로 넣고 있는데 잘 안 해주고요. 왜 그런지는 제가 풀어야 할 숙제인 거 같아요.

보완해야 할 점 첫째로는 양질의 정보성 글쓰기입니다. 양질의 글은 제목에 사람들이 들어오게끔 하는 어그로성 제목보다 제목에 맞는 글과 정보를 줄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습니다. 방문자가 들어왔을 때 첫 문장만 읽고 낚였다고 생각하고 나가버리면 제가 글을 쓰는 노력과 페이지 체류시간이 낮아져서 블로그의 품질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제목 그대로 양질의 정보성 포스팅을 통해서 체류시간을 늘려보려고 합니다.

둘째내가 관심있는 내용을 글로쓰자 제가 관심있는 건 우리나라 경제와 세계 경재입니다. 아무래도 투자에 관심이 있다보니 투자에 대해 공부 하면서 공부한 내용을 양질의 정보성 글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셋째메모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내가 모르는 경제 상식 모르는 투자법 등등 메모를 하지 않으면 집에 와서는 잊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바쁘게 생활을 하다 보면 해야 될 것을 다른 일들로 인해 잊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가 블로그를 쓰는 소재가 떠올랐을 때 바로바로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요새는 스마트폰 포스트잇에 생각날 때마다 메모를 하고 있습니다.

  • 보완해야 할 점은 위의 3가지보다 많지만 일단은 이 3가지를 잘 보완하고 생각해 보자.

끝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 영역